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5-11-11 04:52
2015년 / 경기도 나눔 유공자 포상식
 글쓴이 : 여럿이함께
조회 : 1,930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유공자 포상식 개최

경기도 나눔문화 이끈 33명의 기부자 표창수여
기사입력 : 2015년11월10일 16시53분
조회수 : 59


김인창 기자 /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신원)와 경기도, 경기복지재단이 주최하는 ‘2015나눔유공자 포상식’<사진>이 10일 오전 11시 수원 호탤캐슬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상식에는 2015년 나눔유공자 33명과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 최신원 경기공동모금회 회장, 박춘배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에 보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눔유공자 포상식’은 적극적인 나눔실천과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기업과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웃사랑에 대한 도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2015년 나눔유공자는 31개 시군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한 단체 및 개인을 추천받아 총 33명이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날 포상식에서 SK하이엔지㈜, 원봉공회 분당교당 등 23명의 단체 및 개인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건강사랑, ㈜금오전자, 포천시 나눔봉사단 등 10명의 단체 및 개인이 경기사회복지공공동모금회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날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받은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2004년부터 꾸준히 성금 및 현물을 기부해 왔으며,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원배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장은 “기업의 사회공헌 참여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다문화가족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을 선물할 수 있는 사업을 할 수 있어서 오히려 기뻤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을 받은 포천시 나눔봉사단 이국군 단장은 “나눔은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지역의 기부문화가 활성화 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지난해 사랑의 온도가 146.9까지 오르고 지난해 406.6억원의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오늘 수상자를 비롯해 어려울수록 힘을 모아주시는 도민여러분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신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곧 시작되는 희망 2016나눔캠페인에도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여럿이함께 대표 / 좌측에 1번째

 

 

 

밑반찬·멘토링나누면 따뜻해요

경기도는 이웃사랑 실천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선 나눔 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경기도 아너스데이행사를 가졌다. 도는 10일 오전 11시 수원 호텔캐슬에서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 나눔 유공자, 사회공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 경기도 아너스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여년째 손수 밑반찬을 만들어 독거노인에게 전달하고 안부를 챙긴 김봉선(55·)씨를 비롯해 나눔 유공자 개인 13명과 기관·단체 20곳이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명의의 표창을 받았다. 자신의 재능을 11 멘토링 결연 등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기부한 김대현(52), 포함푸드뱅크와 무료급식소를 운영해 온 윤상형(59)씨 등이 표창대상에 됐다 . 수원=김연균 기자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